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홈 아이콘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 홈 아이콘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질문있습니다
작성자
영주시민
등록일
2020-01-1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영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입니다.

오랜만에 봉사센터에 방문하니 새로운 분들만 있더군요

그래서 몇가지 질문을 하고자 합니다


1. 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근무하시던 분들은 전부 자의로 나간건가요, 쫒겨난건가요? 왜죠? 센터장님?


2. 새로 근무하시는 분은 업무를 전혀 모르던데 인수인계가 안됬나요? 왜죠? 봉사자의 불편은 전혀 상관없나요 센터장님?


3. 지난번에 제가 올린 글도 그렇고 많은 글이 지워졌던데 이 사실을 새로운 센터장님은 아시는건가요? 혹시 지시한건 아니죠?


4. 소문에 듣기론 행안부에서 자원봉사센터에서 새마을은 완전히 손때는 것으로 새마을봉사과에 말했다는데 새마을회는 완전히 손땐건가요?


5. 센터에 젊은 공무원이 한명 상주하던데 그 공무원은 왜 봉사자를 소닭보듯하며 인사도 없죠? 자원봉사자에 대한 새마을봉사과의 자세인가요?


어찌 정상화가 됐다고 보기보단 눈가리고 아웅하는 모습이네요? 일 잘하던 사람들 다 어디가고 통장발급도 못하는 사람들만 가득하고...


자원봉사센터의 정상화는 아직 갈길이 멀었다고 생각듭니다...


김제선 센터장님 이 글도 지우실 건가요?



관리자
○ 먼저, 영주시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무한 애정으로 여러 부족한 부분을 지적하시며 질문해 주셔서 감사 합니다. 2019년 12월에 사단법인으로 출범하기 위한 공개경쟁 채용시험이 있었습니다. 센터장인 저를 포함한 현재 센터 근무 직원들은 (사단법인) 영주시자원봉사센터로 새로이 시작하면서 공개경쟁을 통해 채용된 새내기 직원들이랍니다. 전에 근무하시던 직원 분들도 이번 채용시험에 응시했던 것으로 압니다. (2020-01-15 13:32:32) 
관리자
○ 일부 인수인계가 다소 덜 된 부분도 있습니다만 아직 업무가 익숙하지 않아서 봉사자분들에게 불편을 드렸다면 빠른 시일 내에 업무가 정상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01-15 13:31:29) 
관리자
○ 본의는 아닙니다만, 나중에 게시된 글이 지워졌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자주 소통하도록 애쓰겠다는 말씀드리며, 건설적인 비판도 항상 객관적 사실에 근거해서 해주시기를 바라며, 일정한 테두리를 벗어나서는 아니 된다고 생각합니다. 비젼을 함께 공유하면서 보다 성숙한 모습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채찍질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1-15 13:30:58) 
관리자
○ 자원봉사센터는 모든 자원봉사 단체와 봉사자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허브기능을 하는 곳입니다. 영주시 새마을지회는 우리지역 가장 큰 봉사단체로서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본연의 원숙한 기능을 다해 갈 것이라 여겨집니다. (2020-01-15 13:30:05) 
관리자
○ 상주하는 것은 아니며, 아직 업무가 미숙한 센터직원들이 익숙해 질 수 있도록 잠시 출장을 오셔서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시청 직원 분들도 시민들을 위한 봉사자로서 항상 친절하게 봉사하려고 최선을 다한다고 생각합니다. (2020-01-15 13:29:38) 
관리자
○ 미숙한 부분은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금방 잘할 수 있게 될 거라 확신합니다. 게시글을 지워야할 이유가 없습니다. 가끔 칭찬과 격려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자유게시판을 통해서 영주시민사회가 보다 향상된 자원봉사를 지향하는 건전한 토론의 장으로 성숙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거듭, 지적해 주시고 채찍질 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경자년 새해 가정의 행복과 하시는 일마다 크게 성장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 합니다. (2020-01-15 13:29:08)